2021년08월21일 7번
[유통경영]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협동광고(cooperative advertising)의 특성을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양자가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므로 갈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 ② 편의품 보다는 선매품이, 상대적 저가의 상품보다는 고가의 상품이 협동광고의 효과가 크다.
- ③ 상표 애호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협동광고가 선호된다.
- ④ 제조업자가 푸시전략을 채택하여 중간상에게 더 많이 의존할수록 협동광고가 중요해진다.
- 소매상 간의 경쟁이 심해질수록 소매상은 더 많은 협동광고를 원하지만, 제조업체는 이를 기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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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 애호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협동광고가 선호된다."는 옳은 설명이다. 이는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함께 협력하여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데 있어서, 이미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나 상표를 사용한 제품일수록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협동광고의 효과가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정답은 "상표 애호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협동광고가 선호된다." 인 이유는 이미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나 상표를 사용한 제품일수록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쉽기 때문이다.